DEV Community

Claire
Claire

Posted on

Set up Keyboard to Mac OS

맥북 에어 M1 을 산지 한참이 지나서, 집의 모니터와 연결하기 위해 Belkin사의 USB-C 허브를 구매했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했다.

내가 사용중인 바밀로 키보드 모델은 VA87M으로, 맥 OS 지원이 된다고 한다.

나는 JohnGrib님의 HammerSpoon Config 깃헙 레포를 참고하여 동일한 해머스푼을 설정하였는데, 맥에서는 Windows Key와 Alt 키를 인식하지 못했다.

알고보니 바밀로의 윈도우 락 관련된 내용이었고, windows key + fn 키를 동시에 3초 정도 눌러주면 된다고 한다. 내가 본 블로그는 5초라고 하였고, 그래서 5초 누르니까 해결이 되었다.

키보드와 마우스도 동시에 설정하니까 좀 이상하긴 했는데, 여튼 맥의 트랙패드만의 장점이 있다는 것도 깨닫게 되었다.

내 키보드는 윈도우여서, ctrl, windows, alt로 되어있는데, windows키가 command, altoption키로 바인딩 되어있어서 KaraBiner-Elements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command, option 키의 위치를 바꾸어주었다.

Top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