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Community

you gyoung-yoon
you gyoung-yoon

Posted on

[2022-08-29] AWS ML Weekly Updates

2022-08-29 업데이트 전달 드립니다.
관련 자료에 대해서 댓글로 이야기 해주셔도 좋습니다 !


SageMaker hands-on Tutorials 소개

Data preparation, Training, Mode deployment, MLOps 등 다양한 머신러닝 lifecycle task에 맞는 SageMaker 튜토리얼이 있네요. SageMaker를 사용하여 ML개발에 관심 있는 분들 여기 튜토리얼을 살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AWS에서 머신러닝으로 고객이 관심있는 제품 타겟팅하기 블로그 글 소개

Amazon Personalize, Pinpoint를 사용하여 고객을 개인화 타겟팅 하는 방법이 블로그로 소개 되었네요. 이 모든 과정을 S3, StepFunction, EventBridge로 이벤트를 연결하여 자동화 처리 되도록 하였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자세히 한번 보시면 좋겠네요.

Image description


Machine Learning with Amazon SageMaker Cookbook 책 소개

AWS Machine Learning Hero인 Joshua Arvin Lat가 저술한 SageMaker Cookbook이 출판 되었네요. Amazon SageMaker로 고수준의 머신러닝 모델을 만드는 과정을 단계 별로 가이드했다고 하네요. SageMaker 관련 책을 찾는 분들은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타 관심가는 서비스 업데이트

DynamoDB 새로운 테이블 데이터를 S3에서 대량 가져오기 지원

이번 출시를 통해 데이터를 DynamoDB 새 테이블에 쉽게 마이그레이션 및 로드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테스트 데이터를 애플리케이션으로 로드하거나, 데이터 복구 등 마이그레이션 작업에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ML분야에서도 DynamoDB를 사용하여 Online Feature Store 구축하기도 하는데요. Online Feature Store에 데이터를 대량으로 마이그레이션 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mazon MSK Serverless 블로그 글 소개

Amazon MSK Serverless를 소개하는 블로그 글이 올라왔네요. Amazon MSK Serverless 기존 MSK 다르게 사용량을 설정하지 않고 on-demand로 프로비전 됩니다. 사용량을 예측하기 어렵거나 변화가 큰 경우에 사용하면 유용 하다고 하네요.


AWS Lambda, 이제 Amazon MSK및 자체 관리형 Kafka를 이벤트 소스로 지원

AWS Lambda가 이벤트 소스로 Amazon MSK 및 자체 관리형 Kafka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Kafka에 퍼블리싱된 이벤트를 람다로 처리하기 더욱 편리해질 것 같습니다.


더 많은 AWS ML Weekly Updates 리스트

Top comments (0)